본문 바로가기
주식

생활속의 투자 미국주식 스타벅스 주가 알아보기

by 때때모찌 2021. 10. 16.

생활속의 투자 미국주식 스타벅스 주가 알아보기

 

 

저는 한국주식은 대학생 시절부터 해서 지금까지 한 6~7년정도 한것 같아요

초반에는 돈이 얼마 없어서 매형다니는 회사 또는 아버지가 샀는데 많이 떨어진 회사

아니면 찾아보고 조금 저렴해보이는 회사 위주로 20대 일때 그렇게 투자를 했습니다.

 

6~7년을 했는데 유튜브에 보시는것 처럼 뭐 100억부자 10억이득 이런적은 한번도 없네요

그냥 은행이자보다 조금더 많이 벌었던 기억뿐입니다.

 

끈기가 없어서  잠투는 하고  못하고 장기투자는 조금만 오르면 팔고 떨어지면 기다리고 하는 이상한 주식투자를 했던것 같아요 그렇다고 손해를 본것은 절대 아닙니다 손절하는것도 겁이나서 조금씩 용돈 받으면 물타기 해서 평균단가를

내려서 본전 오면 다시 파는..??? ㅋㅋㅋ 

 

지금은 일도하고 있어서 조금 비싼 주식도 사고 제목글과 비슷하게 생활속의 투자를 많이 하려고 노력을

합니다 .

그래서 찾아보게 된 주식이 스타벅스입니다

 

 

 

저는 나무증권 NH투자증권에서 해외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환율우대율이 좋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직접투자를 하고 투자일지처럼 글을 적기위해서 제가 산 종목만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아니면 나중에 살 종목들~

 

월급 받으면 이것저것 비용이 나간후 남은 금액으로 투자를 하고 있는데

3주면 대략적으로 333달러입니다 대략 40만원정도 잡으면 될것 같습니다

 

제가 해외주식을 한 이유는 달러투자도 있기때문입니다

대한민국이 또는 전세계가 조금 경기가 힘들어지면 달러가 강세로 되잖아요

그래서 포토플리오를 한국주식 반 미국주식 반으로 해서 미국주식이 오르면 팔아서 한국주식을 좀 사고

한국주식이 좀 오르면 팔아서 미국주식을 좀 사고 하려고 미국주식을 2021년 9월부터 시작을 했습니다

 

그리고 사기전에 제가 스타벅스는 카페이기도 하잖아요 그래서 2주정도 돌아다녀봤습니다

코로나 시국인데 과연 사람들이 많이 이용을 하고 있을까??

 

 

더 많은곳을 가봤지만 장사가 안되는곳은 대학교 근처에 있는 스타벅스들은 사람이 3~4명?? 그런데

다른 일반 지역 또는 역세권에 있는 스타벅스들은 아직도 줄을 서서 차들이 기다리는곳도 있더라구요

그것을 보고 아~ 나는 천원짜리 아메리카노를 마시고 있지만 사람들은 4~5천원짜리 아메리카노를 잘 마시는구나

라고 생각을 하고 많은 돈은 아니지만 저의 월급의 20% 이상을 스타벅스의 주식을 샀습니다.

 

 

그리고 미국에도 10대 젊은 아이들이 스타벅스 음료를 즐긴다는 보고서를 보고 사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모든 주식은 좀 더 빨리 시작하면 좋았을걸을 매번 후회하고 있지만

지금이라도 투자하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기본적분석에서도 2020년부터 다시 실적이 좋아지고 있더라구요!

좋아질것이라는 기대를 가지고 장기투자 하도록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