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KT 스카이라이프 053210 주가를 기본적 기술적분석

by 때때모찌 2021. 10. 14.

KT 스카이라이프 주가를 기본적/기술적분석 코드번호 053210

 

 

이 사진은 2021년 10월 13일날 가지고 온 사진입니다

보시는 날과 다를수가 있을수 있으니 그점을 참고하시고 봐주시면

감사할듯 합니다.

 

KT스카이라이프 주식은 50% 이상이 케이티가 들고 있기때문에

케이티 회사라고 보는것이 제일 마음 편합니다

그말은 즉 케이티랑 한배를 탄 종목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KT가 멉니까? 코리아 텔레콤  한국전기통신공사 였던 곳입니다

 

쉽게 망하지는 않는다는 말씀이지요!

그리고 지금은 인터넷을 사용안하는집이 없지 않나요?

그리고 1인식구도 많아서 가성비 좋은 상품을 찾지 않을까 싶습니다

 

솔직히 TV는 접시를 설치해야하는곳이 아직도 존재하기때문에

날씨의 영향을 좀 받는다고 하지만

인터넷은 KT 알뜰폰을 사용하신분들은 크게 안좋다는 생각을 하지 않으실겁니다

그런데 인터넷또한 같은 망을 쓰기때문에

이미지 차이이지 사용하는데 문제는 거의 없다고 보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여기는 기초분석이라고 보면 됩니다

기초분석은 이 회사가 어떤것을 판매하고 어떤것으로 돈을 버는지

 

사업환경입니다

▷ 최근 IPTV 사업자들은 VOD중심 콘텐츠 경쟁력 강화, 결합서비스를 중심으로 가입자 성장을 주도
▷ 스카이라이프는 기존 KT 서비스를 포함한 결합상품으로 가입자 증가 추세 (지금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 인터넷방송(IPTV), 인터넷전화(VoIP) 등 유선망을 기반으로 한 음성·데이터, 방송·통신 융합화 추세
▷ 유·무선 환경이 결합된 다중융합서비스(Multiple Play Service) 형태의 스마트 미디어 서비스 등장

 

주로들어오는 영업내역입니다

▷ 방송사업부문 (91.2%) : 광고, 수신료 등의 방송서비스
▷ 영상물제작 (6.9%) : 영상물 제작 서비스
▷ 기타 (1.9%) : 정부지원, 교육산업

 

 

저는 제가 힘들게 번돈을 쉽게 투자를 못하겠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그냥 대기업 위주로 만 하고 있습니다

(KT스카이라이프에서 월급을 받지만 저는 SK텔레콤들고 있습니다 아하하...)

 

누구나  다 아는 기업부터 시작을 합니다 .

그리고 점점 제가 투자한 기업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제가 매일 올리기때문에 어떤회사인지 다들 아시죠???

위에 설명을 해드렸으니깐

그래서 짧게 설명을 드리자면

KT법인에 가성비 좋은 티브이와 인터넷을 판매하는곳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간단하쥬??

 

자자~ 아주 기본적인 기본적분석은

 

PBR 이 1이하니깐 이 회사를 팔아도 저기만큼 돈이 나온다는 말이죠~

그리고 저 처럼 은행이자보다 많은 배당을 주고 조금이라도 성장하는 회사를 찾으신다면

나름 3.61% 배당을 주니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저기서 세금도빼고 주긴 합니다만 은행이자도 2금융 비과세 1000만원 아니면

이자 빠지는것은 같으니~~

 

 

 

 

 

 

기술적 분석의 기본인 차트를 볼때 저는 주봉 아니면 월봉만 봅니다 일봉을 잘 안보게 되더라구요
아직 단타를 많이 안쳐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단타는 아직 겁쟁이라서 도전을 못했습니다.
진짜 단타로 나름 성공한 사람들 보면 그의 실행력에 감탄을 하고 있습니다.

 

저기차트를 보면 데드크로스라고 하죠

주식 시장에서 주가나 거래량의 단기 이동 평균선이 장기 이동 평균선보다 하향하는 것을 이르는 말.

주식 시장이 약세로 접어들었다는 신호라고 되어 있습니다.

서서히 만나면서 골든크로스가 나올때 조금 사보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이죠?

아니면 나는 데드크로스에 산다!! 라고 생각하시면 그렇게하셔도 됩니다

주식의 주가에 투자하는것은 본인의 몫입니다

 

지금은 근데 왠만한 차트는 코로나 버프가 사라지고 데드크로스 일겁니다.

이점을 잘 보시고 어느정도 많이 조정을 받았다고 느껴진다면

배당도 주니 9000원정도일때 사서 11000원정도 까지만 보고 판매하셔도 좋을듯 합니다

 

주식을 사려고 마음을 드신분들에게~ ㅎㅎ

변동성이 다른 주식보다 엄청나지 않기 때문에 그리고 

지금은 하락세가 조금 있기에 스카이라이프 말고 KT나 SK텔레콤을 사시는것을 사실 추천드리지만

혹시나 스카이라이프 주식에 대해서 궁금하신분들을 위해 

짧은 지식을 동원하고 있습니다 .

 

 

 

 

그리고 마지막 재무분석 

매출액이 일정하면서 조금씩 올랏다 내렸다 합니다

그러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늘고 있습니다.

그만큼 하청업체를 죽이는 일을 하겠죠??? 저 같은 설치센터에 다니는 애들을?? ㅎㅎ

장난이구요~  제품의 단가를 낮췄다던가 아니면 다른 부과적인 돈을 많이 아꼈다고 보시면

되겠죠~~ 그리고 부채비율도 100이하라서 건전한 회사라고 보시면 되구요

그만큼 유보율이 있어 돈을 많이 가지고 있는 회사 입니다

제일 중요한 ROE는 꾸준한 투자로 계속 기업이 성장하고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ROE가 5만 좀 넘어도 조금씩 성장하는 회사라고 보시면 됩니다 !

 

재무상으로는 큰 문제가 없는 건전한 회사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스카이라이프 주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봤구요

 

KT알뜰인터넷을 사용하시려고 하신다면

카카오톡 skylife3158로 연락을 주시면 괜찮은 사은품과

친절로 고객님에게 다가가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