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T스카이라이프

KT 스카이라이프 대칭 비대칭 인터넷 고객센터

by 때때모찌 2021. 9. 20.

안녕하세요~

KT 와 KT스카이라이프는 과연 인터넷이

대칭형 인지 비대칭형인지 궁금해 하시는분들이 많을것이라고

생각이 되어서 제가 글을 쓰려고 합니다 .

 

제가 항상 카카오톡 아이디를 공개를 하고 있어서

꼭 신규가입 말고 AS관련된 내용을 물어보시는 경우가 많이 있더라구요

 

언제가 제일 연락이 많이 오시는지 아십니까?

저도 직원이라서 퇴근하고 집에서

쉬고 있을때!!!

 

평일 오후8시~오후11시쯤에 연락오시는분들도 있구요
그리고 연휴 설날이나 추석 그리고 주말에 연락이 제일 많이 옵니다
왜냐면 고객센터가 쉬고 있고 
나는 궁금한데 물어볼땐 없고 그래서 제 블로그를 보시고
전화를 주시거나 카카오톡을 주시는분들이 있으십니다.
저도 직장인이라서 주말엔 가족과 함께 있고
연휴땐 연인과 함께 있을 시간이라서 전화를 주시면 받을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카카오톡을 남겨주시면 제가 보고 아는 부분을 설명을 해드리거든요~
KT 스카이라이프 다닐동안은 무시할 생각이 없으니

연휴 그리고 오후 8시 이후 그리고 주말엔 전화를 주시면 받을 확률은 0%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러던중 어떤 고객님께서 

저한테 카카오톡을 보냈더라구요

 

평일에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는데 

KT 스카이라이프 인터넷이 대칭인지 비대칭인지 잘 모르겠다는식

또는 비대칭이라고 설명을 들었다고 했습니다.

 

저도 가끔 궁금한게 있습니다 

고객센터에서는 기술관련된 직원들이 없는것일까요

 

그냥 통화만 하고 전달만하는 사람들 밖에 없는지

참 궁금하긴 합니다.

 

사정이 어떤지도 모르고 그냥 고객님의 민원이 오면

센터에 전화를 해서

고객님이 이런이런 민원이 있다 

빨리 처리해달라

 

 

이게 끝입니다 

그리고 고객센터 전화 받는일이 

감정소모가 많이 있어서 자주 직원분들이 바뀌는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를 보시는분이면

고객센터도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전화를 받는거라 짜증나지만 

이런 저런 상황이니 해결할 방법을 가르쳐 달라 라고

이야기 하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

 

 

아 그래서 KT 스카이라이프는 인터넷이 비대칭이냐 대칭이냐

이상한 소리 그만 하고 알려달라고 하는것이

갑자기 들어서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다니고 있는 설치센터는 

KT 스카이라이프 센터중에서

전국 10위 안에 드는 센터입니다

 

기사님들도 건바이건 하는 사람도 많이 있고

월급받는 직원기사들도 딱 두자리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제일 인터넷 설치를 잘하시는 기사님한테

여쭈어봤습니다

 

KT에서 일을 하시다가 갑자기 몸이 안좋아서

그만두시고 몇달 쉬시다가

소개로 제가 다니고 있는 회사로 이직하셨다고 하더라구요

 

KT는 99%가 대칭 인터넷이라고 합니다 

저도 설치하는법을 대충은 알고 있지만

OJT도 받아봤고

기사님들 따라가서 연습도 해봤습니다만

 

대칭형 FTTH선을 저희가 사용하고 있는것을 보면

대칭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비대칭은 SK 나  LG가 30% 정도가 비대칭이라고 하더라구요

 

나의 인터넷이 대칭인지 비대칭인지

주소를 알려주시면

고객센터에서 알아봐주실겁니다

 

신입 직원은 잘 모를수도 있습니다.

 

 

아무튼

KT와 KT스카이라이프는

인터넷이 대칭이니 

업로드하면서 다운로드해도

속도에 지장이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