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ISA 계좌의 정의 그리고 장단점 주식투자 비과세 세제혜택

by 때때모찌 2021. 8. 19.

저도 중소기업 다니고 있는 월급쟁이라서

이래저래 일이 많다보니

공부도 해야하는데 그리고

여러분들을 경제적자유

파이어족으로 가는 큰길을

만들어 드리기 위해서

 

엄청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저도 경제적 자유~

여러분들도 같이~

그러나 안할 사람들은 어렵다고

안하지만 

게임하고 술먹고 유튜브 볼 시간에

저는 공부를 좀더 하겠습니다

 

유튜브도 본인에게 도움이 되는게

많다고 생각합니다~

 

ISA가 무엇이냐고 하면요

만능통장이라고 소개를 많이 하더라구요

ISA(Individual Savin Account)

개인이 자산을 관리하는 계좌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요즘에 국민연금이 어렵다는 말이 많으니

이전에 글을 올렸던

개인연금이나 퇴직연금에

엄청난 혜택을 주고 있는게 사실이니깐요

 

1인에 1계좌만 만들수 있기에

본인이 편하다고 생각하는 곳에

만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른곳 만들땐

전화를 해서 해지를 해야 하기에

조금 번거로움이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증권사를 잘 찾아서

하시는게 제일 좋다고 봅니다

 

 

제가 잘 만드는 성격이 아니라서

보기만 편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서민형을 신청 하는 방법은

제가 따로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저도 서민형으로 하고 있거든요

(소득확인증명서를 보내면 됩니다.)

왜냐 중소기업인데 월급이.... ㅎ

안죽을만큼만 벌어요

 

 

 

구매 하실수 있는 상품이 있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중개형을 좋아합니다

제가 조금이라도 공부해서

나중에 늙을때 까지

 

그때도 휴대폰이 있겠죠?

휸대폰 클릭만 할 일만 있으면

제가 하고 싶으니깐요

 

수수료가 1년 2년 0.1%가 작아보이지만

이게 금액도 커지고 30년 이렇게 되면

수수료도 무시못할 정도의 금액이 될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단점

납입 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연간 2천만원까지만 납입 할수 있으면

최대 1억원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월급받는 사람중에

년 2천만원을 투자 할 수 있는분은

 

개인연금 퇴직연금 ISA 다 하면

연 3천만원을 투자해야하는데

제 연봉과 비슷하네요 ㅎㅎ

 

그다음은

의무가입기간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성격이 참 급해요

빨리빨리 해서 

나는 장기투자한다 하면 6개월??

 

저는 6년 투자해서 판 종목도 있습니다

갑자기 그린뉴딜이였나

테마를 타는 바람에

그냥 팔고 나왔습니다

 

인기 없을때 사서(재무 튼튼한 기업)

테마 불면 바로 판매하는 것이 제가 쓰는 하나의 방법입니다

 

별거 없죠? ㅎㅎ

 

장점은 

세제혜택이죠~

수익과 상계되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내가 만약 1천만원을 수익을 냈고

5백만원을 손실이 났다고 하면

 

500만원의 이득만 계산됩니다

그러면 500-400만원을 뺸금액

100만원만 9.9%를 합니다 

 

참 쉽죠? ㅎㅎ

사실 어렵습니다만 하다보면 쉽습니다

처음부터 잘하는 천재들도 있지만

저처럼 평범한 인간은

2번 보고 모르면 3번 보고모르면 4번보고

이해 하면 됩니다~

 

그리고 

2023년에 또 변경이 된다고 하니~

늘 긍정적으로 기대하고 본업에 충실해서

 좀 더 좋은 직장에 다니는것을

목표로 합시다 

댓글